아모레퍼시픽(090430)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고정비 절감 및
채널믹스 개선으로 수익성 확보를 했습니다.
중국 내 브랜드 성과 긍정적입니다.
매출액 1조 3,039억원(15.3%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458억원(139.3%) 전망됩니다.
국내 사업 매출액 8,450억원(11.1%),
영업이익 1,135억원(31.1%)
면세 채널(8.3%)
MG 신규 거래 확대 긍정적이며
전방 채널 성장 상회할 것입니다.
온라인 채널(22%)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 및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 진행 중입니다.
해외 사업 매출액 4,683억원(25.2%), 영업이익 409억원(흑자전환) 입니다.
중국 성장률 35.9% 예상됩니다.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채널 집중 투자 효과로 전 브랜드가
전년동기대비 강한 성장세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자음생 라인 집중 판매(ASP상승) 및
부녀절 행사 호조로 80% 이상 성장할 것이며
이니스프리는 매장 수 감소에도 Low-single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장하는 채널,
성장하는 브랜드에 집중하는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설화수 중국 온라인 채널 GMV
월간 100% 이상 성장중이며,
연간 중국 성장률 20%로 상향되었습니다.
상반기 높은 온라인 마케팅 지출에도
럭셔리, 고가 라인업 집중으로 수익성 방어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는 330,0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투자의견 중립입니다.
피어(로레알, 에스티로더)대비 5% 프리미엄 상황입니다.
유동성 장세로 인한 화장품 업종의 멀티플 확대 국면은 마무리로
면세 채널 정상화 필요해 보입니다.
중국 내 글로벌 브랜드사간 온라인 채널 경쟁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입니다.
당분간 중국성과의 마케팅 ROI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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