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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페이스북 잠재고객 캠페인 오류? 약관 동의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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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잠재 고객 확보' 캠페인을 진행하려다 보면,
가끔 이런 오류 메시지를 마주할 수 있어요. 👇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의 잠재 고객 확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할 때까지 메신저 잠재고객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처음 보면 ‘내가 뭘 잘못했지?’ 하고 당황하기 쉽지만,
사실 이 오류는 아~주 간단한 설정 하나만 하면 바로 해결돼요.


🤔 왜 이런 오류가 뜨는 걸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플랫폼(메타)은
**"메신저 기반 잠재고객 광고"**를 사용할 때,
광고를 게재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관련 약관에 동의했는지를 확인합니다.

즉, 이 오류는 약관에 아직 동의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예요.


✅ 해결 방법 (링크 포함)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안에서는 약관 동의하라는 버튼이나 링크도 없어서
많은 분들이 어디서 해야 할지 몰라 헤매곤 하죠.

아래 링크에서 바로 해결 가능합니다 👇

🔗 페이스북 잠재고객 확보 서비스 약관 동의하러 가기

📌 진행 방법:

  1. 위 링크 클릭
  2. 광고하려는 페이스북 페이지 선택
  3. ‘약관에 동의합니다’ 클릭

단, 페이지 관리자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돼 있어야 동의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리드 광고에 픽셀이 꼭 필요한 건가요?

잠재고객(리드) 광고는 필수로 픽셀을 설치하지 않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 안에서 바로 폼을 작성하는 리드 광고는 웹사이트 없이도 가능해서,
개인 창업자나 소규모 비즈니스에게 매우 유용하죠.

하지만 사이트 내에서 상담 신청을 추적하거나
리드 이후 행동까지 측정하고 싶다면,
메타 픽셀 설치는 매우 유리합니다.


🧠 마무리 팁

  • ‘잠재 고객 캠페인’ 오류는 약관 미동의가 거의 90% 이상 원인입니다.
  • 위 링크를 통해 약관 동의하면 바로 광고 설정 가능!
  • 광고를 많이 봤지만 반응은 안 하는 유저는 ‘인지도’ 캠페인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고,
    리드 확보전환 캠페인은 실제 행동을 한 사람 중심으로 타겟팅됩니다.

필요한 기능은 제공하면서,
정작 안내는 부족한 게 메타 광고의 아쉬운 점이지만,
잘만 설정하면 굉장히 정밀하고 효율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답니다. 😊

이 글이 오류 해결에 도움이 됐다면,
‘좋아요’와 ‘공유’도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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