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식으로 성공하기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서 주식 수익인증한 사람을 찾아보곤 한다

몇십억을 잃고 몇십만원으로 단타하는 사람도 있었고

주식을 시작한지 3년만에 외제차도 사고 고급아파트도 사는 대학생도 있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득볼건 없지만

현재 내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가늠할 수 없기에

자꾸만 비교하게 되는 것 같다

 

 

보다 정확한 측정법이 있다

영웅문에서 랭킹을 보여준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영웅문에서

내가 전체 몇%인지 보여주는 것이다

순위도 있지만 숫자가 너무 커서 %를 보는 것이 좋다

 

 

매달 마감이 되면 수익률이 나오는데

운이 좋게 1%를 찍은 적도 있고

실력답게 99%를 찍은 적도 있다

 

 

어느 쪽이 내 실력일까

이렇게 심란한 것도

99%를 찍은 것이 이번달이여서 그런듯하다

 

 

복구하겠다고 노력했지만

언발의 오줌누기였고

조급한 마음은 작은 수익과 큰 손실을 

반복하게 만들었다.

 

얼마전 미녀53의 쩐의 흐름을 타라 라는 책을 보았다

좋은 내용이네 하며 흘려읽었는데

이렇게 잃고나니 귀한 얘기가 많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추석에는 쩐의흐름을 타라를 정독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