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카카오페이 급락의 원인인 블록딜 뜻과 향후전망

반응형
카카오페이 급락

반등세를 보이던 카카오페이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2대주주인 알리페이싱가포르홀딩스가 6월 7일 블록딜에 나섰나는 소식때문인데요.

 

블록딜이란?

여기서 블록딜의 뜻을 살펴보면 주식을 대량 보유한 사람이 사전에 매도 물량을 인수할 인수자를 구해 시장에 큰 영향이 없도록 장 종료 후 지분을 넘기는 거래를 말합니다. 블록딜이 발생하면 장중 주가 급락을 피할 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다음날 주가는 하락하게 됩니다.

 

 

 

증권사 등 기관투자자가 지분을 대량 매입하기로 미리 약속하는 대신 당일 종가보다 5~8% 할인된 금액으로 주식을 받아는 거죠. 어느 기관투자자가 받아준지는 모르겠지만 카카오페이 하락이 더 컸으니 현재로써는 손실로 보여집니다.

 

다 판건 아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간편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싱가포르홀딩스는 3월 31일 5101만을 보유하면서 지분율 38.52%를 차지하며 2대주주가 되었는데요. 6월 7일 지분을 처분하며 조금 손실을 본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38.52%를 전부 판 것은 아닙니다. 보유중인 지분의 9.8%만 매각한거라 아직도 34.72%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입니다.

 

 

 

 

하락의 원인

그럼에도 주가가 크게 하락을 했고 반등이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는 것은 잠재적 매도 물량에 대한 우려가 현실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처음 팔기가 어렵지 한번 팔면 앞으로도 계속 팔수가 있으니까요. 9.8%만 팔아도 주가가 이렇게 휘청거리는데 남은 34.72%를 팔기 시작하면 주가의 바닥인 85000을 깨고 내려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