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거품이라는 사람들이 늘상 하는 얘기가
전기차 별거없다 2차전지 별거없다
벤비아 포르쉐가 금방 전기차 따라만들거고 테슬라 폭망한다 이거임
전기차 생산 과정 자체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 건 사실 맞음
그럼에도 테슬라가 전세계 자동차 시장 50% 이상 먹을 수 있을 이유는 자율주행임

자율주행은 약간만 오작동해도 온 가족이 사망할 수 있는 문제라 아주 미세한 오차만 있어도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음
이미 테슬라 차가 전세계 곳곳에서 쌩 일반인들에게 운행되며 축적된 데이터를
그동안 손놓고 있던 기존 자동차 업계가 자체 테스트만으로 따라잡는건 불가능임
결국 기존 자동차 업체는 노키아나 LG폰처럼 모조리 구시대속으로 사라지거나,
테슬라에게 거액의 구독료를 내고 자율주행 프로그램를 받아쓰거나
구글 아마존같은 빅테크 기업에게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받아쓰거나인데
앞선 두 시나리오의 경우 테슬라가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는 셈이 되지만
마지막 시나리오처럼 다른 빅테크 기업의 자율주행 경쟁력이 발전할 경우 현재 테슬라 주가에 걸맞는 압도적인 점유율은 힘들 수도 있음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CEO가 자신의 비상장회사 스페이스X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인공위성 1만개를 우주에 띄워서 지구 전체를 테슬라의 통신망으로 만드는 거임
장기적인 이유는 배송혁신이나 주거형태 혁신이겠지만 단기적인 이유는 자율주행을 위해서임
테슬라 차량들은 인공위성을 통해 교통정보를 극도로 빠르게 정확하게 안내받게 되고
이미 높은 자율주행의 정확도는 다른 빅테크 기업들에 비해서도 그냥 넘사벽급이 됨

요약하면 테슬라가 다른 자동차 업체들과 다른 근본적인 이유는 전기차가 아니라 자율주행이고
자율주행 기술력이 넘사벽급이 되기 위해선 인공위성과 통신기술이 필수적임
우주항공이야말로 결코 2차전지 못지 않은 테슬라 관련주이고
한화, KAI의 현재 주가가 심한 저평가인 이유임


인공위성 1만개를 쏘아올리는 일론 머스크의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민국 기업들에 대한 세계적인 주목이 맞물려서 한화, KAI가 납품, 제작을 맡게 된다면
제 2의 LG에너지솔루션이 될 수 있고 농담이 아니라 주가 10배도 우스울거임
참고로 테슬라와 반도체주의 관련성도 주목도에 비해 크다고 생각하지만
어차피 싸이클이라니까 지금 있는 삼성전자 하이닉스나 계속 들고가다가 싸이클 잠잠해지고 떨어지면 추매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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