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학생들을 위한 ppt 제작 꿀팁(feat.미리캔버스)

반응형

대학생들을 위한 ppt 제작 꿀팁

출처

지금부터 5월 중순까지 막 대학생이 된 덬들에겐

당황스러울 정도로 과제가 쏟아지는 기간이잖아?! 

(원덬 학교만 그럴 수 있음. 원덬 학과 문제일 수도 있음. 그냥 원덬이 게을러서 미루다가 이제 하는 거일 수 있음)



특히나 과제 중 발표 과제라도 있따? 하면

정말 귀찮기 그지 없자나...ㅠ

교바교지만 발표주제 정하고, 논문 찾고 자료조사에 ppt 제작하고 발표 대본도 짜야하잖아.

이때 발표 자료인 ppt를 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좀 공유해볼까 해..ㅎ

원덬은 이 방법으로 제작 시간도 줄이고 퀄리티도 많이 높아졌엉.



바로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바이럴 아니고 그냥 내가 쓰면서 넘 좋았어서 추천하는 거임.

www.miricanvas.com/


다른 친구들이 발표하는 거 보면 유독 퀄리티 좋은 ppt 만드는 애들이 있잖아.

원덬 생각에 ppt 퀄리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가 바로 템플릿이거든!

구글링만 좀 해봐도 무료 템플릿 사이트, 무료 템플릿 배포 등등 엄청 많이 찾아볼 수 있어.

내가 원하는 느낌, 혹은 테마의 템플릿을 찾으려면 또 한 세월이잖아.

이때 미리캔버스를 사용하면 훨씬 편하고 좋았어!

 




사이트 들어가서 회원가입만 하면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수정할 때도 폰트, 일러스트, 무료 이미지(pixabay), 전체 테마 변경 등이 가능해!

ppt 외에도 카드 뉴스, 유튜브 썸네일, 포스터 등을 제작할 수 있어. ㅎㅎ



아쉬운 점은 내가 가진 템플릿(파일)을 적용할 수가 없더라구...

뭐 내가 방법을 모르는 거 일 수도 있어.



밑에 사진들은 내가 만들었던 발표 자료 몇 개 예시로 들구 왔어.

 

 

미리캔버스 사이트 알고 나서 ㄹㅇ 광명 찾아따,,, 

다들 알고 있었을 수도 있음. 원덬만 뒤늦게 알구 좋아하는 거 일 수도 있음.

모르고 있던 덬들은 지금이라두 알아서 편하게 과제하쟈,, ㅎㅎ